“중독에서의 탈출! 나는 혼자가 아닙니다.”진주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가 함께 하겠습니다.

Home > 치유마당 > 알코올 중독자를 도우려면 > 배우자가 해야 할일.

치료에 있어 가장 영향력을 많이 끼치고 있는 가족이 배우자입니다. 따라서 배우자와의 관계에 대한이해는 알코올중독에 대한 가족치료에 있어서 본인의 치료 못지 않게 중요시되고 있습니다.

배우자는 알코올중독에 대한 지식적 이해와 더불어 알코올중독자의 음주습성과 기벽에 대한 심리적 기제까지도 충분히 이해해야만 될 필요성이 있습니다. 이러한 여러 측면으로 미루어 본다면, 결국은 알코올중독자가 술잔부터 들지 않는 것을 알코올중독 치료의 시작으로 여기듯, 배우자가 해결해야 할 가장 첫 번째의 일은 알코올 중독자의 표면적 행동 때문에 가졌던 당황과 불안에 대한 극복입니다. 이를 위해서는 전문가와의 기탄없는 상담으로 이러한 문제들을 하나씩 해결해야 할 것입니다. 하지만 불행하게도 남편은 평생토록 술을 마시지 않기 위한 노력을 하도록 바라면서, 자신은 불과 몇 번안되는 치료상담 계약마저도 다른 핑계로 어겨 버리고 도중에 포기하는 경우가 하다합니다.

가정의 행복과 기쁨에 남편의 술이 가장 걸림돌이라고 믿고 있는 부인이 그 문제의 치료를 위해 계약한 한 시간의 약속을 지키기보다는 이웃집 결혼식 참가가 더 급선무인 배우자가 있다면 우리는 과연 희망을 가질 수 있을까요?

소개마당l인터넷상담l오시는길