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주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

“중독에서의 탈출! 나는 혼자가 아닙니다.”진주중독관리통합지원센터가 함께 하겠습니다.

Home > 자료마당 > 주요기사

<SBS CNBC>바실즈, 비대면시대 발맞춘 12단계 온라인 중독치료 제공 > 주요기사

<SBS CNBC>바실즈, 비대면시대 발맞춘 12단계 온라인 중독치료 제공

페이지 정보

작성자 관리자 작성일20-12-08 14:05 조회54회 댓글0건

본문

2016년 보건복지부 정신건강 종합대책 발표에 보면 4대 중독(알코올, 인터넷, 도박, 마약)에 해당하는 사람이 294만명에 다다른다. 여기에 기타 중독과 가족까지 합치면 전국민의 1/5이상이 중독과 직·간접적으로 연관이 있는 셈이다.

이러한 중독에서 벗어나는 데에는 집중적인 치료가 필요한데, 주로 병원이나 상담소, 자조모임 등 오프라인 기관을 통해 진행되어 왔다. 하지만 최근 코로나19의 영향으로 밀집된 공간에 한 데 모여 치료 및 모임자리를 가지는 것이 어려워졌으며, 중독증세를 치료하고 싶지만 물리적 거리의 한계와 고비용 등으로 현실적인 벽에 부딪히는 경우도 있다.

이러한 한계들을 온라인 비대면 중독치료라는 솔루션을 통해 해결하는 기업이 있다. 바로 2020년 상반기 예비창업패키지 정부지원사업에 선정되며 주목받은 바 있는 ‘바실즈’라는 기업이다.

이 스타트업은 한때 성중독으로 씨름하다가 회복되어 다른 사람을 돕고 있는 대표가 지난 2020년 6월 설립했다. 언제 어디서나 회복에 대한 열망만 있다면 회복을 돕는 기업을 만들겠다는 슬로건 가운데 회복의 모든 과정을 온라인으로 구성했으며 온라인 모임, 온라인 교육, 온라인 게시판, 온라인 상담, 온라인 선후배 매칭, 온라인 자가진단등 모든 과정을 비대면으로 받아볼 수 있다. 

뿐만 아니라 회복을 도와줄 수 있는 멘토와 연결해주는 후원제도도 있으며, 회복에 도움이 되는 책, 노트, 굿즈 등 이수 단계에 따른 교구도 구매할 수 있다.

바실즈는 홈페이지에서 자가진단과 교육영상, 다양한 모임을 통해 본격적으로 회복하고 싶은 이들을 위해 바르실래 회복학교라는 온라인 학교를 운영한다. 바르실래 회복학교는 네이버 카페에 초급, 중급, 고급 과정을 두고 회복프로그램인 12단계를 후원자와 함께 밟아가는 과정이다.

또한 대표가 운영하는 바르실래 유튜브 채널을 통해서도 중독에서 벗어나는 방법에 대한 내용과 회복학교에 대한 정보를 얻을 수 있다. 바실즈에 대한 더욱 자세한 정보는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 가능하다.       

 

[출처: https://cnbc.sbs.co.kr/article/10001004811?division=NAVER

댓글목록

등록된 댓글이 없습니다.

소개마당l인터넷상담l오시는길